본문 바로가기
사회

정부 "독감백신 이미 접종 12만명 어린이용 문제 없어... 접종 재개는 2주쯤 뒤 결정"

by 경치키 2020. 9. 22.
728x90
반응형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이 유통 과정 중 일부가 상온에 노출되는 문제가 발생해 22일부터 진행될 계획이었던 무료 예방접종이 전면 중단됐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현재 파악하기로 백신 공급 업체가 냉장차로 지역별로 백신을 재배분하는 과정에서 백신이 상온에 일부 노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조사가 진행될 때까지 접종을 중단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정 청장은 문제가 된 유통업체는 신성약품으로 전날 오후 해당업체가 아닌 다른 경로로 문제가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상황을 파악했다고 했다. 질병청은 전날 밤 11시 무료 예방접종 일시 중단을 발표했다. 정 청장은 백신의 냉장 배송과 관련 부분적으로 문제 제기가 있어왔다고 말해 부실 배송 시스템의 문제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올해 생후 6개월~만 18세 소아·청소년과 임신부, 만62세 이상 어르신 등 1900만 명을 대상으로 국가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으로, 조달 계획을 통해 1259만 도즈(1회 접종분)를 공급받기로 했다. 이 중 약 500만 도즈가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으로, 해당 물량은 아직 접종이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국내에 독감백신을 공급하는 회사는 국내 8개사, 해외 2개사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와중에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을 차단하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정도 앞서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시작했지만, 이번 사고로 이 같은 방역 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